내가 선택한 제품 리뷰/주방-생활 용품

브리타 온 탭 정수기 (Brita On Tap Advanced Filtration System)

Curious Mum 2020. 10. 15. 11:23
100% 직접 구매하여 사용한 제품에 대한 의견을 공유합니다.

 

 

◈ 제품 정보  

 

제품명 브리타 온 탭 정수기 (Brita On Tap Advanced Filtration System)
제조사 Brita GmbH (독일)
구입 색상 하얀색
구입 시기 2020년
구입 경로 인터넷 구입

 

 

제품 평가   

 

항목 별점 상세 의견
제품 사양 ★★ 수도꼭지에 장착한 후 수돗물을 틀어서 바로 마실수 있는 간이 정수 시스템. 99% 박테리아 및 미세 입자 제거 가능. 한개의 필터로 600리터의 물 정수. 정수 기능, 일반 수도꼭지, 샤워기처럼 분사되서 나오는 기능까지 3가지 모드로 변경하여 사용 가능. LCD에 앞으로 사용 가능한 물의 리터수 표시. 각 가정에 수도꼭지 모양에 따라 사용 가능한 장착용품 함께 제공
디자인 ★★ 깨끗한 하얀색과 파란색으로 구성되어 모던함
내구성 ★★ 독일 브리타사 제품은 내구성이 강하다고 평가되고 있음
기능 다양성 우측에 위치한 스위치를 아래로 내리면 아이콘이 파란색으로 바뀌고 LCD에 남은 물의 리터수가 표시되며 정수 기능이 활성화됨. 스위치를 중간으로 변경하면 일반 수돗물을 샤워기처럼 분사되어 사용 가능. 스위치를 올리면 하얀색으로 표시되고 일반 수도꼭지로 사용 가능
가격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브리타의 타 제품과 필터보다는 약간 비싼 편
소비자 의견 미리 물을 받아서 사용하지 않고 수도꼭지에서 바로 받아서 쓸수 있으므로 사용이 편리하며 관리가 용이하다는 평이 많음
서비스 - 아직까지는 서비스를 받은 적이 없음
주요 구매 사유 - 원래 사용하고 있던 제품은 미리 물을 받아서 정수를 하고 사용하는 제품이라 번거롭기도 하고 매일 닦아서 사용하기에도 쉽지 않았음. 냉장고에 넣어서 사용할 경우 부피가 크고 입구가 밀봉되어 있지 않아서 위생상 문제가 될수도 있었음. 바로 수돗물을 정수해서 사용하다보니 필요한 만큼만 정수하여 사용 가능하고 특히 과일들을 씻을 경우 수돗물을 받아서 쓰기가 편리함. 국물 요리를 만들거나 과일과 야채를 소독할때 많은 양의 물을 쉽게 정수하여 사용 가능
단점 - 가격이 조금 높아서 꼭 필요한 경우에만 정수 기능을 사용함(식수는 따로 구매함)
재구매 의향 - 지속적으로 필터를 구매할 예정
총평 브리타 정수기는 오랜 기간동안 해외에서 입증된 평가가 많아서 믿고 쓸수 있는 제품이었으나 사용하기가 불편했는데 훨씬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나와서 만족스러움. 필터를 지속적으로 구입해야하므로 필터가격이 좀 낮아졌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음

 


 

 

♡ 나의 제품 사용 이야기

 

처음 브리타 정수기를 접했을 때 왠지 정수기라고 하기엔 허접해 보였습니다. 박테리아와 미세 입자들을 걸러준다는데 정말 그럴 수 있을지 의문이 들었고요. 독일 회사인 브리타는 50년간 가정에서 사용하는 정수기를 만들어왔고 현재 전 세계 66개국에 보급되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하지만 그래도 정수기능이 의심스럽기는 마찬가지였습니다. 해외 리뷰와 국내 리뷰를 찾아서 읽다 보니 전반적인 평가는 좋았습니다. 전문 리서치 업체에서 비교 평가한 내용도 브리타 정수기에 대해 신뢰를 할 수 있다고 되어 있고요. 그래서 물병 모양의 브리타 정수기를 사서 4년 정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물병 모양의 브리타 정수기 모델을 사용하면서 정수된 물은 주로 국물 요리에 사용했는데, 국물의 양이 많을때는 한 번 더 받아서 정수가 될 때까지 기다려서 써야 했습니다. 특히 어린아이가 있어서 과일이나 야채 소독을 꼼꼼히 하는 편인데 여러 번 물을 추가로 받아서 정수가 되기까지 기다리느라 불편했고요. 무엇보다 냉장고에 넣어두기에 불편했습니다. 은근히 사이즈가 커서 냉장고 칸에 잘 맞지 않았고 문에 두기에는 다른 것들을 치워야 해서 그냥 상온에 두고 사용하는 편이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혹시라도 물에 먼지가 들어가거나 지저분해지지 않을까 걱정도 되었고요. 매일 저녁에 닦아서 놔두면 아침에 일어나서 바로 물을 필요로 할 때 필터를 넣고 다시 정수를 해야 해서 그냥 생수로 해결한 적도 있었습니다. 

 

새로 구입한 제품은 가격이 좀 높아서 망설이다가 사용하기 너무 편리하다는 리뷰를 보고 구매했습니다. 처음 구매할때 정수기 본체+필터가 들어간 제품이라 가격이 비쌌는데 이후 필터만 계속 갈아주면 되니 크게 부담은 안 될 것 같았고요. 받아서 기쁜 마음에 설치하는데 설치 방법은 너무나도 간단하지만 하필 저희 집 수도꼭지는 조금 특이한 타입이라 사방에서 작은 못으로 고정을 하는 방법만 가능했습니다. 동봉된 다른 연결하는 고리를 사용하면 훨씬 잘 고정이 되고 예쁜데 사방에서 작은 못으로 고정을 하니 혹시라도 아이가 세게 잡아당기면 빠져서 떨어질까 걱정이 되었고 모양도 좀 덜 예뻐서 아쉬웠습니다. 

 

현재 3개월 정도 사용중인데 현재까지는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만 7세 아이가 사용해도 빠지거나 떨어지지 않게 잘 고정이 되어있고 하얀색 모던한 디자인이라 깔끔해 보입니다. 야채와 과일을 닦을 때도 정수기 물을 큰 그릇에 담아서 소독하고 마지막으로 하나하나 흐르는 정수된 물에 닦으니 괜히 기분도 좋습니다. ^^ 물론 국물 요리를 할 때도 정말 편하고요. 아이는 샤워기처럼 분사되어 나오는 기능을 너무 좋아합니다. 

 

한 가지 단점은 아무래도 큰 그릇을 닦을 때 가끔 부딪힐 때도 있습니다. 평소에는 부딪힐 일이 없지만 가끔 급하게 다른 곳을 보면서 냄비를 들어 올리다가 부딪히곤 했습니다. 망가지거나 깨지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식겁했네요. 고장이 나도 고치기도 힘들 것 같고 가격도 비싸니 고장 나면 다시 사기는 힘들 것 같아서 말이죠. 

 

매일 쓰는 제품인이니만큼 성능과 디자인이 중요한데 현재까지는 아주 만족하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든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적정한 시간을 투자하여 꼼꼼히 알아보고 현명한 소비를 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직접 구매하여 일정 기간 사용한 제품에 대한 저의 의견이 바쁜 일상 속에서 제품 선정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기 힘든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100% 직접 구매한 제품만 공유하며 개인의 상황이나 선호도에 따라 의견이 다를 수 있으니 구매 시 참조만 부탁드립니다.

 

 

 

 

<  리뷰가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간단히 구매할 수 있습니다.  ↓↓ >

 

[영국직배송] BRITA ON 탭 - 필터링된 물에 대해 3개월 리필로 수도 필터 탭 - 카트리지 1개, 단일옵션브래타 온 탭 - 수돗물 여과 시스템 염소 박테리아를 99.99%로 줄이고 미세 플라스틱 여과된 물 600L에 포함된 HF 필터 1개, 단일옵션브리타 마렐라 필터형 정수기 XL 블루 + 막스트라 플러스 필터 1개, 마렐라 XL브리타 마렐라 정수기 XL 화이트+한국형 필터1개(기본구성), 1개, 화이트 (3.5L)

※ 링크를 통해 구매하실 경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